cocos2d-x를 시작하며...


스마트폰 게임을 제작하게 되었다.
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게임엔진을 찾던중에
cocos2d-x를 알게 되었다.


이번에 만들게 된 게임 장르는 endless runner 이다.
횡스크롤 게임이며, 점프 와 슬라이드를 사용한다.

게임에 사용할 물리엔진은 box2d를 사용하기로 했다.
그라운드와 히어로 간의 충돌 검사와 점프, 슬라이드시에 물리 효과를
주기 위해 사용한다.

첫 게임 제작이자, 처음 사용하는 게임엔진이라 사용법을 익혀야 되는데
국내에 출간된 서적에는 2권을 구입하여 읽어 봤으나, 
게임 제작에는 별로 도움이 안된다.

cocos2d-x와 box2d를 사용한 점프 게임 샘플 소스를 찾아보고 있으나,
이또한 구하기 어렵다.

box2d 메뉴얼을 읽어보았으나, 충돌검사할때 원하는 포인트를 찾기가 힘들다.
히어로와 그라운드가 충돌했을때, 히어로의 하단면이 충돌했는지, 우측면이
충돌했는지를 알 수 있는 정보가 메뉴얼에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다.

관련된 커뮤니티를 찾아봐야겠다.

cocos2d-x 와 box2d 사용법은 개발하면서, 블로그에 정리해서 자료를 만들어야겠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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